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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차:씨네마포디]섬만들기

윰만두 2018. 3. 12. 22:00

안녕하세요. 윰만두입니다.


씨네마포디는 더더더 따라가기가 어려운....


;ㅁ;


22일차 씨네마포디 수업 메모


[땅]

사각형을 꺼내고 

Y를 제외하고 X와Z 2가지 축 Segments를 나누고

 

Make Editabelr로 깨뜨리고 위의 면만 선택 후

우클릭 - Brush 선택

 

Brush 모드는 Pull를 선택하고 


위에서 긁어주면서 산처럼 만듦.

이 때 Brush Strength를 -로 하면 파여짐.



[야자수]

Cylinder를 꺼내고 뚜께 줄인 후

Height Segments를 나누고 Rotation Segments를 낮추고 각지게 만듦.


깨뜨리고 Selection > Ring Selection으로 면을 하나 건너뛰고 잡은 후

우클릭 - Extrude로 크게 만든 다음


선잡고 아까 Extrude로 크게 만든 아래 겉의 선 부분을

Loop Selection으로 잡은 후

Sclae를 클릭하고 Y축을 꺼둔 다음 작게 모아지게 만들고 다시 Y축을 킴.


원형을 꺼내고 눈땡이 있는 부분을 눕힌 후 께뜨리고 납작하게 만든 후

Bend를 집어넣고 PSR로 중심축을 원형에 맞추고

Fit to Parent로 Bend 크기를 원형에 맞춘 후 Bend의 Strength로 각도를 조정.


Axis Center를 클릭하고


잎사귀 끝 부분에서 돌릴 수 있게

여기서는 Y축을 -100로 해서 중심축을 이동시켜줌.

(다른 축일 때도 있음)


잎사귀를 복사하고 Rotation으로 돌리면서 4장 만들고


나무 부분과 그룹을 짖고 


Bend를 집어넣을 때 

나무 부분에 넣고 PSR로 중심축을 나무에 맞추고

Fit Parent를 클릭하고 크기를 맞춘 후 전체 그룹 아래에 Bend를 이동하고


Bend Strength로 각도를 조정.


복사해서 땅에 여러군데 비치.


[바위]

원형을 꺼내고 Bend 중 Displacer를 꺼내고 집어넣은 후


Displacer - Shading에서 Shader를 Noize로 설정.


Displacer 오브젝트에서 Strength 와 Height를 조정.


한번 Displacer를 빼고 원형을 깨뜨리고 납작하게 만든 후 다시 Displacer를 집어넣으면

운석처럼 만들어짐.

여기서 Scale 등 조정.


이름을 Rock으로 짓고 여러군데 비치.


[해초1]

Cylinder를 꺼내고 길쭉하게 한 후

Height Segments를 늘리고 Rotaition Segments를 낮추고 각지게 함.


깨뜨리고 면잡고 위의 면을 선택한 후

Extrude Inner로 작게 만들고 

Extrude로 쭉 안으로 보내고 구멍이 난 애를 만들고

 

여러게 복하하고 그룹 짓고 이름 지은 후 

땅 여러군데에 비치.


[해초2]

Plane을 꺼내고 깨뜨린 후 면잡고 


우클릭 - Matrix Ectrude로 높이가 있게 만듦.


여기서 Matrix Vatiation을 Intial이나


Per Step으로 바꾸면 조금 다르게 바뀜.


여기서 선잡고 우클릭 - Brush를 이용해

울긋불긋하게 만든 후


이름을 짓고 복사하고 여러군데 비치.


[해초3]

Cylinder를 꺼내고 Height Segments를 나누고

Rotation Segments를 낮추고 각지게 만든 후 

야자수 나무와 동일하게 면잡고 Ring Selection으로 하나 건너뛰고 선택.


우클릭 - Matrix Extrude로 크게 만들고


Bend 중 Twist를 꺼내고 집어넣은 후

Angle 수치를 조정해서 돌림.

이름 짓고 땅 여러군데에 비치.


[물 움직이는 거]

물용 사각형 눈을 키고 Displacer를 집어넣은 후

Shading에서 Noise를 선택하고 Strenght를 조정.


Shader 그림 부분을 더블클릭하고 나온 부분에서

Animation Speed를 조정하면 파도처럼 물이 움직이는 것처럼 만들 수 있음.


이건 자체적으로 애니메이션이 됨.


[산 일부 다른 색으로 입히기]

평야쪽을 다른 색으로 입히기 위해

면잡고 원하는 범위를 옆면을 포함해서 선택한 다음 

우클릭 - Split로 따로 떼줌.


여기에 노란색을 입힘.


산쪽은 노란-초록 그라데이션으로 입힘.


[등대]

지난 번 등대 만들기 


Cylinder 꺼내고 Height Segments 나누고 

Rotation Segments를 낮춘 후 

Bend 중 Taper를 집어넣고 Strength를 조정하고 위에 부분을 작게 만듦.


하나 복사하고 크기를 낮춘 다음

위에 올려주고 Tepar Strength를 조정.


애를 다시 복사하고 Taper를 빼고 Scale로 줄이고

크기를 키운 다음 위에 올려줌.


밑에서 두번째껄 복사해서 위에 올리고

Tepar Strength를 조정해서 우산처럼 모이게 만듦.


색깔을 빨간-오렌지의 그라데이션으로 설정하고

위에서 두번째 빼고 입힘.


유리부분은 Color를 빼고 Transparency에서 

Rafraction을 1.33로 하고 Brightness를 조정해줌.


Ctrl+R로 렌더링 화면을 확인함.


더 투명하게 만들기 위해


Reflectance에서 Add에 GGX를 선택하고 입혀준 후

복사하고 크기를 작게 만든 다음


노란빛이 나게 색을 설정하고 입힘.


[등대 빛]

라이트를 꺼내고


색깔은 약간 노란끼 있는 걸로 바꾸고

Type는 Omni.

등대빛은 Visible Light을 Inverse Volumetric로 해주면 됨.


렌더링에서 확인해주면 이런 느낌.


라이트를 꺼내고 여러군데에 비치하면


밝아지고 낮같이 됨.


[뒷배경]

여기서 Sky를 꺼내고


하늘색을 입힘.



[물색 입히기]

유리 색을 복사하고

Color에 체크하고 그라디에이션을 파란-녹색으로 설정 후

Transparency도 파란색으로 해줌.


물에다가 입힘.


렌더링 화면 확인.


[설정]

1280 (16) : 720 (9)로 설정하고

Effect에서 Ambient Occlusion이랑 Global Illumination (?) 켜면 렌더링할 때 자세히 나옴 .

(렌더링 오래 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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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ugin > HDR Studio는

C드라이브 - MAXON- CINEMA - plugins에 넣고

사용시는  HDR Studio  오브젝트 내 멘 오른쪽에서 Tone off...


이 부분 불학실;



화 이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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