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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일차:씨네마포디]핸드폰 만들기 2

윰만두 2018. 3. 7. 15:36

안녕하세요. 윰만두입니다.

 

19일차인 오늘은

어제 시작한 핸드폰 만들기를 계속.

 

19일차 씨네마포디 수업 메모

[[아래 이어폰 구멍과 나사 2개]]

원통형을 꺼내고 위치와 크기를 맞추고

나사가 있는데에도 원통형을 복사하고 크기와 위치를 조정 (2군데).

바디와 이 3개를 Boole에 집어넣고 Hide new edge에 체크하고 깨진데가 없는지 학인 후

원본은 복사, 이름 저장하고 눈꺼둠. 

(안 뚫리거나 선이 나온데가 있으면 깨진거)

Boole - 깨뜨리고 - Connect Object Delete - Optimize.

 

[[뒷면 카메라와 조명, 스피커]]

[카메라]

원통형을 사용.

Boole에 집어넣고 깨진데 없는지 확인하고

원통형은 복사해놨다가 뚫어줌.

 

복사해놓은 원통형을 다시 꺼내고

구멍에 집어넣은 후 Scale로 살짝 빈틈이 보일 정도로 줄임.

Optimize.

 

면 선택하고 Extrude Inner로 땡겨서 작게 만든 후

무브로 조금 땡겨주고

 

Phong을 0으로 하고 각지게 해줌.

 

다시 면을 Extrude Inner로 땡겨서 작게 한 다음

무브로 안으로 조금 집어넣음.

 

안에 원형을 다시 Extrude Inner로 땡긴 다음

Extrude로 조금 집어넣음.

 

요렇게 됨.

 

렌즈 부분은 원형을 꺼내고 안에 넣어줌.

원형이 아니라 Extrude로 면을 땡겨서 튀어나오게 해도 됨.

복사해서 원본 남겨놓음.

 

렌즈와 카메라는 합치는게 아니라 그냥 냅두면 됨.

 

[[조명]]

원통형을 사용해서 뚫고

 

원통형을 복사해서 구멍에 집어넣고 크기를 살짝 줄이고 Optimize.

 

면을 잡고 Extrude Inner로 땡기고 작게 만든 후

무브로 조금 땡긴 후 Phong을 0으로 하고 각지게 만듦.

 

다시 면을 Extrude Inner로 땡겨서 작게 만든 후

무브로 안으로 조금 집어넣음.

 

[[스피커]]

사각형을 사용하고 깨뜨리고 선 - Ring Selection으로 모서리를 동글게 만들고

Boole에 집어넣고 Hide new edge에 체크하고

깨진데가 없는지 확인 후 깨뜨리고 Connect Object Delete 후 Optimize.

 

뒷면을 복사해 놓음.

 

[[앞면 위 스피커 등]]

Front 뷰에서 중심축을 핸드폰 앞면에 맞춘 다음

 

위의 원형은 원통형을 사용하고 뚫어주고

밑의 스피커는 사각형 (깨뜨리고 선 Ring Selection)으로 뚫어줌.

복사하고 앞면으로 이름 지어넣음.

 

[[앞면 액정]]

앞면만 선택하고 우클릭 - Split (뚜껑 하나만 복사하고 떨어뜨리기) 하면

레이어쪽에 앞면(떼어진거) 하나 생김.

이건 눈꺼둠.

 

이렇게 면 하나만 생김.

 

앞면에다가 액정 기본 부분 뚫기 위해

사각형을 꺼내고 Boole에 집어넣고 Hide new edge에 체크 후

깨진데가 없는지 확인.

깨뜨리고 Connect Object Delete 후 Optimiz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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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하다가 깨지는 경우가 너무 많아서

여러번 다시 하니 시간이...;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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