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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차:씨네마포디]Time / Plain / Cloner+Bend / Tracer / 카메라 / 렌더링 방법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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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차:씨네마포디]Time / Plain / Cloner+Bend / Tracer / 카메라 / 렌더링 방법

윰만두 2018. 3. 15. 19:00

안녕하세요. 윰만두입니다.

 

씨네마포디...어렵...

 

25일차 씨네마포디 수업 메모

[Time]

도형에서 Platnic 꺼내고 깨뜨리고 Plugins > Thrasi로 원하는 피스값 주고 조작냄.

 

안에 색이랑 겉의 색을 따로 넣을 수 있게 됨.

 

MoGraph > Time을 꺼내고

도형깬 쪽 옆에 있는 애는 지워놓음.

(안 지우면 재생할 때 도형이 밑으로 쭉-내려가버림)

 

Time - Falloff에서 Linear로 바꾸고 화살표 각도나 위치를 바꿔주고

재생시키면 깨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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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이용해서 깨지게 만드는 법]

텍스트 꺼내고 입력 후 Extrude로 두께를 주고

Extrude - Caps에서 Fillet Cap으로 설정해서 모서리 둥글게 만들어줌.

 

Plugins - Thrausi 로 원하는 피스값을 넣고 조작내고

 

오른쪽에 나오는 거 다 지워주고

 

봘성화한 다음

 

MoGraph - Time를 꺼내고

Time - Falloff에서 Linear로 바꾸고 화살표 위치 각도 돌려주고

텍스트 각각 Effector에 모두 Time을 넣고

 

재생하면 깨져야,,,하는데....

(난 안 깨짐,,,)

 

MoGraph - Effect - Plain을 꺼내고

Time과 동일하게 Falloff에서 Linear로 바꾸고 화살표 위치와 각도를 Time이랑 비슷하게 맞춘 후

텍스트 각각 Effector에 모두 Plain을 넣고

Time에 Plain을 집어넣고 위치 조정하고 재생하면...깨져아 하는데...

(난 안 깨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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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색 버전2]

투명 유리로 사용하는 색을 만들 때처럼

Reflectance에서 Add- GGX로 설정한 다음

Globa; Reflection Brightness 수치를 낮추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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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ner + Bend 응용 / 전선이 슝-나오는 것처럼 움직이기]

[겉에꺼 만들기]

펜툴중 Arc를 꺼내고 오브젝트 내 Type을 Ring으로 바꾸고

Inner Radius 160

Start Angle 30 / End Angle -30로 설정.

 

Rotation으로 90도 돌려서 위로 가게 해줌.

 

Extrude에 넣고

Extrude 두께를 쭉 2000로 길게 늘려주고

Subdivision은 300로 해줌.

 

Bend를 꺼내고 어느쪽으로 휘는지 확인한 다음

Rotation으로 돌리고 Bend와 Extrude를 그룹짓고 Bend에서 Keep Y-Axis Length에 체크하고

 

Strength을 조절하면서 살짝 휘게 만들어줌.

 

MoGraph - Cloner에 위에서 만든 거 Null을 집어넣고

 

Cloner Radial Type로 바꾸고 Radius를 조절하면 꽃처럼 됨.

 

옆면을 확인하면서 Radius 값을 조절하고 딱 맞춰줌.

 

Extrude에서 4000으로 늘려주고

 

펜툴로 TOP뷰에서 라인을 크게 웨이브처럼 그리고

 

Spline Wrap이랑 오브젝트랑 그룹짓고

Spline Wrap에 Spline을 넣고 축을 확인하고 조정.

만약 이 때 앞 부분이 이상하게 깨지는 현상이 나타나면

Spline Wrap에서 모드를 Leep Length에 체크할 거.

 

[애니메이션]

움직이는 건 OffSet에서 조정.

Offset 0 에서 찍고 70프레임으로 움직이고

Offset 100로 하고 찍음.

 

Spline을 울긋불긋하게 조정하면 움직이는 라인도 달라짐.

 

이 때 Bend를 우브젝트가 도착할 때쯤 모아지게 만들어주려면

도착하기 조금 전 60프레임에서 70 프레임 사이에 Bend Strength를

끝부분을 0으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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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에꺼 Trancer(꼬랑지)]

원형을 꺼내고 Segements를 4로 낮추고 모양을 바꾼 다음

 

MoGraph - Tracer를 꺼내고 어떤 도형이 들어갈건지 적용되어 있어야 함.

적용돼 있지 않으면 수동으로 오브젝트를 넣어줌.

 

펜툴중 써클 꺼내고

Sweep (Extrude가 들어가 있는데에 있음)도 꺼내고 두개 다 Tracer 안에 넣어줌.

(이때 Sweep가 써클을 따라가고 써클이 Tracer로 꼬랑지를 생기게 하니 이순서로 해야 함)

이 때는 별 반응이 없음.

 

원형 - 우클릭 - CINEMA 4D Tags - Algin to Spline을 꺼내고

원형 - Align to Spline에 Spline을 넣고

Spline 포지션 위치를 움직여줌. (0->100)

영상으로 찍으면 애니메이션이 나옴.

 

여기서 원형이 너무 큰 경우 쭉- 크기를 줄여줌.

 

 

겉에꺼랑 안에꺼에 색을 입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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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 뽑는 방법]

렌더 세킹 클릭 - 나오는 창에서 아웃풋에서 사이즈를 1280 / 720로 설정.

영상 퀄리티를 높게 뽑으려면 Effect - Ambient Occulusion / Global Illumination에 체크.

(시간이 많이 걸리니 생각하면서 생략도 함)

 

프레임 70까지만 저장한다면 70으로 입력.

 

Save에서 포멧을 퀵타임 무비로 설정.

(없는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다운받고 깔아야 함)

 

파일을 저장하는 위치와 이름을 적어줌.

 

가운데껄 누르면

 

한장 한장씩 뽑힘.

 

다 되면 저장장소에 가서 무비로 뽑힌 걸 확인.

그걸 클릭하고 재생하면 영상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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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카메라 키면 카메라가 나옴.

 

카메라 옆 사각형을 클릭하면 보이는 게 카메라 시선이 됨.

 

카메라 Coordinates에서도 시각 애니메이션을 줄 수 있음.

 

카메라 킨 상태에서 화면을 움직이고 오브젝트를 움직이고 영사을 찍으면

다 따로 애니메이션이 됨.

 

타겟 카메라를 꺼내고

 

타겟 부분을 보면 대상 오브젝드가 들어가 있음.

에만 따라가서 찍는 카메라.

처음엔 Null카메라가 들어가 있지만

뭘 따라가서 찍을건지 원하는 걸 넣으면 됨.

 

타겟 카메라에 구를 설정하면

 

카메라가 구를 계속 향하고 따라가게 됨.

 

타겟 카메라에 구를 넣고

타겟카메라 - 우클릭- CINEMA 4D Tags - Algin to Spline 클릭 후

Align to Spline에 라인을 넣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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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임라인]

Window - Timeline (Drop Sheet)를 꺼내면 전체적인 움직임을 보고 조정 가능.

 

곡선 같은 건 Window - Timeline(F-Curve)를 꺼내고 조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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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은 시험..

애니메이션이 왜 이리 어려운지,,,뭐해야하는지 생각도 못하겠다.

 

 

화 이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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