윰만두의 서울살이

[18일차:씨네마포디]주사위 색칠 / 핸드폰 만들기 본문

배우기/학원 : 영상모션그래픽

[18일차:씨네마포디]주사위 색칠 / 핸드폰 만들기

윰만두 2018. 3. 6. 22:14

안녕하세요. 윰만두입니다.

 

18일차는 어제 했던 주사위 복습하고

새로 핸드폰 만들기를 배워갔습니다.

 

.... 어려워!

 

18일차 씨네마포디 수업 메모

 

[주사위 색칠]

주사위에 색칠을 하는데

 

먼저 흰색으로 전체적으로 칠해준 후

 

다른 색을 넣고 싶은 부분은

면선택하고 뚫린 부분을 다 잡고

 

Selection - Set Selection을 클릭하면

레이어쪽 우측에 삼각형이 생김.

 

검정색을 넣으면

 

검정색으로 칠해짐.

 

 

 

------------------------------------

 

[핸드폰 만들기]

 

[[바디 만들기]]

앞뒤옆면이 다 있는 사진 이미지를 찾고

Front와 Right뷰에 Shift + V로 불러옴.

 

뒷면을 먼저 만들기 위해 전면뷰에서 사각형을 꺼내고 크기를 맞춘 후

라이트뷰에서 옆면을 보면서 두깨를 맞춤.

 

좌측 상단뷰에서 모서리를 동글게 만들기 위해 Make Editable로 깨뜨리고

Ring Selection로 모서리 잡고 Bevel시키는데

전면뷰를 보면서 Bevel를 조정함.

다시 좌측 상단뷰에서 잘 되었나 확인.

 

 

화면이 살짝 튀어나온 부분을 만들기 위해

라이트뷰에서 옆면을 확인하고

좌측 상단에서 앞뒤면 다 잡고 Extrude로 땡기고

Scale로 작게 줄어주고 Bevel시킴.

 

레이어 우측 갈색 동그라미 2개 있는 걸 (Phong) 클릭하고

 

 

아예 0으로 설정하면 각지게 나옴.

 

----여기까지 만든 후 이름을 바디로 지어주고

면 잡고 우클릭 -Optimize (뭐 할 때마다)

 

[[우측 버튼]]

Cylinder를 꺼내고 Rotation으로 돌리고 Scale로 줄이고

라이트뷰과 전면뷰를 보면서 위치아 크기를 맞춰줌.

 

하나 더 복사하고 위치를 맞추고

Boole에 버튼 부분 2군데 집어넣고 깨진 부분이 없는지 확인.

 

버튼2개는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복사하고 원본에 이름을 적어놓음.

 

Boole 오브젝트에서 Hide new edge에 체크하고

깨뜨린 후 Connect Object Delete.

 

길쭉한 버튼은 사각형을 꺼내고 Scale로 줄이고 크기와 위치를 맞춘 후

깨뜨리고 선잡고 Ring Selection으로 모서리 잡고 Bevel로 동글게 만들어주고

Optimize.

 

 

+-버튼과 길쭉한 버튼은 Bevel에 집어넣고 깨진 부분이 없는지 전체를 돌려가면서 확인.

문제 없으면 복사한 후 원본엔 전원이라고 적어넣음.

그러고 나서 다 잡고 Connect Object Delete.

 

[[위의 버튼]]

사각형을 꺼내고 크기와 위치를 맞춘 후

깨뜨리고 선잡고 Ring Selection으로 모서리를 잡고

Bevel - Optimize.

 

바디에 버튼을 갖다대고

물체(버튼)가 선택이 된 상태에서 File 옆 사각형을 누르고

Customize Commands를 누르고 창에서 Axis Center를 꺼내고 드래그하고 사각형 좌측에 올려놓음.

 

중심축을 끄고 아까 꺼내놓은 Axis Center를 클릭하고

 

XYZ를 누르고 Extrude하면 중심축이 물체에 맞춰짐.

 

Scale로 줄인 후 위치 맞추고 Boole에 위의 버튼을 집어넣고

어디 깨진데가 없는지 전체 돌려가면서 확인한 후

 

위의 버튼은 복사하고 이름 짓고 눈꺼둔 후

Boole - Hide new edge 체크하고 깨뜨리고 Connect Object Delete - Optimize.

 

[[앞면 버튼]]

원형을 꺼내고 크기 맞추고 Rotation으로 눈땡이가 안으로 들어가게 돌려준 다음

원형을 깨뜨리고 Scale로 줄이면 납작하게 만들 수 있음.

 

바디에 맞추고 Boole에 집어넣고 깨진데가 없는지 확인한 후

버튼은 복사하고 이름 짓고 눈꺼두고

Boole - Hide new edge 체크-깨뜨리고 Connect Object Delete - Optimize.

 

버튼 안의 동근 사각형은 사각형을 꺼내고

깨뜨린 후 선 - Ring Selection으로 모서리 선택하고 Bevel한 다음

면 잡고 면테두리를 Bevel 시켜줌.

 

버튼 안에 갖다댐.

 

[[아래 버튼과 스피커]]]

버튼 부분은 여태까지와 동일하게 원본 복사한 후 뚫어 주면 되는데

2중으로 되어 있으니 버튼을 만든 후 하나 복사해둠.

스피커의 작은 구멍 부분은

Cylinder로 똑같이 만들고 위치를 맞춘 후

Boole - Hide new edge 체크하고 뚫어준 후

복사하고 스피커 이름 짓고 눈꺼두고

깨뜨리고 다 잡고 Connect Object Delete 후 Optimize.

 

------

... 어렵.....

 

 

ca-pub-6103612559267744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