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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일차:에프터이펙트]왜곡(Displacement Map) 응용 / 지구(CC Sphere, Fractal Noise, Motion Tile) 등
윰만두 2018. 4. 10. 21:30안녕하세요. 윰만두입니다.
43일차 에프터이펙트 수업 내용 메모
**왜곡 (Displacement Map) 응용
[[실제 영상에다가 지지직 거리는 효과 주기]]
(선생님이 올려주신 길다랗게 지지직 거리는 효과 영상)
영상 불러오고 길다랗게 몇개 나열하고 막 움직이는 걸로 영상 왜곡할시
방법1))
(Multiply / Screen )
(Overlay / Pin Light)
길다란 효과 영상 레이어를 위에, 영상 레이어를 밑으로 배치하고
길다란 효과 영상 블렌딩모드를 Multiply 나 Screen으로 빼서 밑의 영상을 보여줘도 되고
방법2))
(Luma Matte / Luma Inverted Matte)
영상을 - Luma Matte 시켜도 되고
방법3))
길다랗게 지지직거리는 거 Ctrl+Shift+C로 프리콤프 시킨 후
영상이나 Adjustment Layer에 - Displacement Map하는 방법도 있음.
이 때 지지직거리는 길다란 영상 레이어는 눈을 꺼야 함.
[지구 만들기]
[[우주 뒷배경 / Fractal Noise ]]
Ctrl+Y로 솔리드를 꺼내고 Fractal Noise 적용시키고
효과 창 내 Transform에서 Scale를 1까지 줄이고 Blightness -로 주고 Contrast도 줄임
그러면 둠섬둠섬 별처럼 보임.
Curve로 밝기를 조절하면 많이 빛난 별이 보임.
이름 Star로 지어둠.
[[지구 만들기 / CC Sphere ]]
지구 지도 사진을 불러오고 Ctrl+Shift+C 밑에껄로 선택해서 프리콤프 시키고
안에 들어가서 지도 사이즈 확인한 후
Ctrl+K로 지도 사이즈에 맞게 수정.
다시 폴더 밖으로 나와서 지도 사진을 둥글게 말기 위해
Effects > CC Sphere 더블클릭하면 지도 사진이 둥글게 나옴.
그런데 애는 2D.
효과 창 내 Rotation을 이용해서 돌리고 / Radius로 크기 조정하고 / Offset로 위치 조정.
[[안개를 지나가게 / Fractal Noise ]]
Ctrl+Y로 솔리드를 하나 꺼내고 Effects > Fractal Noise 적용 후
효과 창 내 Transform 내 Offset로 위치값을 조정해서 좌- 우로 가로 이동 찍어줌.
Evolution 찍고 울렁거리게 만들어줌.
안개 솔리드에 Hue/Saturation 적용하고 효과 창 내 Colorize 체크하고
Hue, Saturation 등 수치 조정하고 색깔 변경
안개 레이어를 블렌딩모드를 Hardlight로 바꾸면 짙게 나옴.
색깔 레이어쪽 Opacity로 자연스럽게 변경.
지구 아래쪽에만 나오게 하려면 마스크 따고 페더처리로 경계선 자연스럽게 만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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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 반사광]]
지구 사진 프리콤프 레이어를 Ctrl+D로 복사하고
위에 있는 애 효과 창 내 Light > Direction 이나 Height 등 조정해서 위치를 오른쪽에 옮겨줌.
검은색을 빼기 위해 블렌딩모드를 Screen으로 바꾸면 아래 레이어도 보여짐.
밑의 메인 지구 사진 Rotation 돌릴 때 위의 반사광 지구 사진도 같이 돌리려면
효과 창 내에서 움직이고 싶은 애 Rotaion x,y,z축 radius와 Offset 다 찍고
레이어쪽에서 U 누르고 표시한 다음
(지구가 좌-우로 돌아가게 하는 거면 Rotaiton Y축만 찍으면 됨)
위 지구 반사광 레이어 내 Rotaion Y에서 Alt 누르고 동그라미 클릭
애니메이션 글 적힌 부분 골벵이 마크 표시시킴.
골벵이마크를 드래그하고 밑의 지구 사진 레이어 Rotation Y축쪽에 따라가게 설정.
하면 따라가게 한 반사광 지구 레이어쪽에 애니메이션 적용되었다고 글이 적힘.
그러면 밑의 메인 지구 사진 Rotation X 축을 조정하면 위의 반사광 지구 사진 값도 같이 바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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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구 왼쪽 밝은 부분 만들기]]
Parent로 연결시켰던 지구 반사광 레이어를 Ctrl+D로 복사하고
효과 창 내에서 Light, 각도, 색등 조절(원래대로 돌림)
Shading에서 Ambient (환경, 공간), Diffuse(분산), Specular(정반사) 등등 있는데
Specular 값을 올리면 젤 밝게 튀어나온애가 생김.
Metal 수치 내리면 더 밝아짐.
Light 각도와 Hight로 조절하고 왼쪽 위쪽에 빛을 옮겨줌.
메인 지구 사진 레이어에서 지구가 좌-우로 돌아가는 Rotation 찍어줌.
그러면 Parent로 연결시켰던 반사광 지구 사진 레이어랑 빛 지구 사진 레이어도 같이 움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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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상 변경]]
메인 지구 사진 레이어 더블클릭하고 원본 표시한 다음
Hue.Satuation 적용하고 효과 창 내 Cyans로 바꾸고 색깔 수정하면 Cyans 계통만 채도/색상 조정됨.
다른 색 계통도 동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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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 이동]]
메인 지구 사진 프리콤프 안에 들어가서 지구 원본 사진쪽에 구름 사진 불러오고
구름 사진 레이어 블렌딩 모드를 Screen으로 하면 검은색이 빠짐.
흰색을 빼고 싶으면 Curves 적용하고 흰색을 빼줌.
폴더 바깥에서 보면 같이 붙어 움직이는 느낌이 드니
구름을 반대 방향으로 움직이게 하기 위해
구름 사진 레이어에 Effects > Motion Tile를 적용하고
(Motion Tile는 말그대로 사진을 타일처럼 나열하는애)
Motion Tile 효과 창 내에서 Output Width를 쭉 늘려서 가로 사이즈를 키워주고
Center 찍고 지구가 돌아가는 거와 반대로 우-좌로 이동하게 해줌.
프리콤프 폴더 바깥에서 재생해보면 구름과 지구가 반대로 돌아가는 걸 볼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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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 만들기]]
지구 위에 솔리드 흰색 하나 깔고 마스크로 원형 따고 Glow 적용하고
효과 창 내에서 Glow Based On을 Base > Alpha 로 바꾸고
색깔은 노란색이랑 빨간색으로 바꾸고
그럼 표현이 노란에서 빨강으로 바뀌는 빛이 됨.
Intencity 올려주면 빛 강도가 높아짐.
원형이 흰색이라 이상한 상태.
레이어 Ctrl+Shift+Y로 색깔을 노랑으로 바꿔주면 자연스러워짐.
솔리드에 Curves 적용하고 솔리드 원형이랑 빛 부분 경계선을 없애줌
레이어 위치 밑으로 내리고 지구 밑에 숨기게 함.
** 지구 후광 비치게 만들기
젤 위에 있는 지구 사진 레이어에다가 Glow 적용하고
효과 창 내에서 Base-> Alpha Chanerl로 바꾸면 겉에가 빛이 남.
Radius나 Intensity 등 조절하고 컬로 파란 / 초록 으로 설정.
Composite Original을 On Top으로 바꾸면 후광 비치듯 바뀜.
Radius 와 Intensity 등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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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에서 나오는 빛 만들기
태양 안 보였다가 왼쪽 위에 보이게 애니메이션 줌.
검정색 솔리드를 꺼내고 Lens Flare를 적용시키고
Screen으로 검정색 빼고
효과 창 내 Brughtness 0 -> 100 찍는데 태양이 나올 때쯤에 빛이 나게 키프레임 위치 조정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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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으로 보정하기 위해 Layer > New > Adjustment Layer 꺼내고
Hue/Saturation이랑 Curve로 색깔 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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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 이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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