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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일차:에프터이펙트]왜곡 (Displacement Map) / 블러 (Fast Blur) / 구름이나 수면 등( Fractal Noise)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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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일차:에프터이펙트]왜곡 (Displacement Map) / 블러 (Fast Blur) / 구름이나 수면 등( Fractal Noise)

윰만두 2018. 4. 9. 19:25

안녕하세요. 윰만두입니다.

 

42일차 에프터이펙트 수업 내용 메모

[Displacement Map(왜곡)]

Ctrl+Y로 솔리드를 하나 꺼내고 Effects> Curtain 검색하고 더블클릭하고 적용하면

 

 

 

커튼이 나오고

 

재생하면 커튼이 움직이고 U를 눌러보면 애니메이션이 적용돼 있음.

 

효과 창 내 Tritone은 떠로 밝은 부분/중간 부분 / 어두운 부분 색을 정할 수 있음

 

솔리드는 커튼이라고 이름 지어놓고

Ctrl+T로 텍스트 (MONDAY) 입력하고 가운데에 배치.

 

글씨가 커튼처럼 울렁거리게 만드는 건

글씨가 아니라 커튼을 Ctrl+Shigt+C 로 프리콤프시키는데

이 때 창에서 아래꺼(폴더 안에 효과가 먹이게 됨) 선택하고 OK.

 

Displacement Map(왜곡)은 받는 당사자인 텍스트에 적용할 거라

Effects > Displacement Map 검색하고 더블클릭하고 적용.

효과 창 내 Displacement Map Layer (누구 처럼 움직일 건지) 부분에 커튼 레이어를 선택해주면

텍스트가 커튼처럼 됨.

(프리콤프를 시킨 애를 해야 됨)

 

효과 창 내 두번째 Horizontal이랑 Vertical 둘다 Luminance로 바꿈.

세번째 수치에서 가로 울렁거림 정도 조정.

다서번째 수치에서 세로 울렁거림 정도 조정.

 

텍스트 블렌딩 모드를 Overlay로 바꾸면 빔프로젝트로 쏜 것처럼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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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왜곡시키기]

영상 불러오고 Ctrl+Y로 솔리드 꺼내고 동그라미로 마스크 따고

Windows > Motion Skecth로 막 움직이고

 

Effects > Fast Bulr로 페더처리

 

막 움직인 솔리드는 Ctrl+Shift+C로 프리콤프하고

영상에다가 Effects > Displacement Map 더블클릭하고 적용.

 

왜곡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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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메이션을 주는 애한테는 프리콤포 (아래꺼) 시키고

받는 당사자한테 Displacement Map을 적용할건데

바로 적용하는 게 아니라 Layer > New > Adjustment Layer 를 꺼내고 애에다가 적용.

 

너무 뚝떨어지는게 싫으면 Effects > Fast Bulr로 페더처리,

 

프리콤프 안에 들어가서

쉐이프레이어로 길다랗게 여러 두깨 선을 배치하고

P로 왔다갔다 하게 하면 영상이 선으로 왜곡이 됨.

 

 

애니메이션 움직임 때문에 영상이 잘려서

Displacement Map 창 내 밑에서 두번째 Wrap Pixels Around를 체크하면

 

 

반대 부분을 이어서 붙이게 돼서 영상이 잘려서 까맣게 나오는 걸 피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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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동권처럼 왜곡]]

영상 꺼내고

쉐이프레이어로 원형 선 배치하고 S 누르고 처음에 0 -> 가서 화면 밖으로 커지게 찍음.

애를 Ctrl+D로 복사해서 4개로 만들고 시간차를 준 다음

 

애를 다 잡고 Ctrl+Shift +C 하고

Adjustment Layer 꺼내고 애에다 방금 애니메이션 준 원형 선 대로 움직이게 Displacement Map 적용

각지게 나오니 프리콤프 안에 들어가서 쉐이프 레이어 다 잡고 Fast Blur로 페더처리하면 울렁거리게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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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에다 지지직 거리게 만듦]

 

솔리드로 뒷배경 넣고 텍스트 입력한 후

 

 

펜툴로 삼각형을 글씨 위에다 그리고 S 누르고 찍고 가서 키우고 가서 줄이고 가서 다시 키움.

키프레임을 우클릭 - Toggle Hold Keyframe 체크.

(펜툴로 하지 않고 다른 도형들로도 가능함)

 

애 프리콤프 시키고 눈 끄고

텍스트 레이어에 Displacement Map를 적용시키고 왜곡하게 창 내에서 설정.

 

 

프리콤프 안에 들어가서 키프레임을 복사해서 늘리고 짧게 땡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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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에 물 있는 것처럼 만들기 / Fractal Noise]

City 사진 불러오고 3D 주고 중심축은 아래 가운데에 둠.

 

Ctrl+D로 복사하고 아래 있는 애를 R을 눌르고 X축으로 180도 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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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actal Noise 설명]

흰색 솔리드에 다가 Effects > Fractal Noise를 적용하면 구름처럼 바뀜.

 

창 내에서 Evolution 조정하면 울렁거림

 

Fractal Type는 모양들.

 

Invert는 흰색과 검은 색 반전시킴.

Rotaion이나 Scale은 창 내에서 설정. 솔리드에다가는 적용하지 않음.

 

 

Uniform Scaling에 체크 해제하면 가로 세로를 Scale를 따로 조절할 수 있음.

 

Offset Turbulence는 가로 세로 위치 조절.

 

(Complexity 1.0 -> Complexity 10)

Complexity는 노이즈 지글거림 정도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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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리드를 3D 주고 R 누르고 X 90도 돌리고

 

Front 뷰로 봐서 위사진과 아래 사진 사이에 넣음.

솔리드 S로 키우고 사이즈 조절.

사진 둘을 Fractal Noise 준 솔리드 뒤로 보내고

 

솔리드 중심축을 아래 가운데로 설정하고

S 누르고 Scale을 키워줌.(위 사진 밑에다가 물 있는 것처럼 위치 설치)

 

Right 뷰에서 봤을 때 위 사진 / 중간에 물처럼 만들 노이즈준 솔리드 / 아래 사진

 

솔리드는 Ctrl+Shift+C 프리콤프 시키고 워터로 이름 지어두고 눈 끔.

 

Adjustment Layer 꺼내고 Displacement Map 적용하고 창내에서 워터 프리콤프 설정.

이 때 가로는 조금만 수치 주고 세로를 조금 더 많이 줌.

 

그럼 물이 울렁거리는 것처럼 보이는데

워터 프리콤프 안에 들어가서 Fractal Noise 창 내에서 Scale 키우고

Contrast 줄이는 등 조정하고 자연스럽게 조정.

 

Ctrl+T로 텍스트 입력하고 3D 주고 물 위에 올려놓고

 

Layer > New > Camera 꺼내고 돌려보면

이 상태에서는 물효과 만든 워터 프리콤프는 가만히 있음.

 

물효과 준 프리콤프 백터 이미지 체크해야 함.

Adjustment Layer 레이어 아래에 텍스트 레이어를 내림.

 

 

카메라 A(중심점) P로 살짝 비스듬히 오른쪽에서  시작하고 앞쪽으로 가게 찍어줌.

 

텍스트에 Bevel Alpha 적용하고 엣지 부드럽게 만들어줌.

창 내에서 두깨 줌. 창 내에서 수치 조정.

 

물에 비치는 글씨는 Ctrl+D로 복사하고 X90도 도리고 수면 위쪽에 내림

 

해당 텍스트에 Displacement Map을 적용시키고 워터프리콤프로 설정, Luminance 2군데 설정하고

가로 수치를 좀더 크게 준 후 블렌딩모드 > Overlay Screen, Multiply 등 조정.

 

 

아래 사진을 Curve Hue/Situation을 이용해서 어둡고 파란색을 강하게 만들어준 후

 

Layer > New > Adjustment Layer를 꺼내고 전체적인 색감을 Curves로 어둡게 조절.

 

텍스트 두깨감은 Bevel Alpha 적용하고 명암을 줬던 텍스트 레이어를 Ctrl+D 10개 만들어줌.

레이어들 다 P Z 값을  -123/ -122 / -121 /  -120 ..로 한 다음

이 텍스트 레이어를 Ctrl+D로 다 복사하고 위로 올림.

 

복사했던 애 (11번째부터 20까지) 중 젤 순서가 앞에 있는 레이어 P 수치를 이어지게 바꿔주면

자동으로 다 10개가 바뀜.

 

이걸 다시 하고 레이어 30개 정도로 하면 두깨감이 생김 다음 레이어 숨겨놓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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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 이 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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